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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라매터의 형식과 개수에 따라 서로 다른 함수 또는 메소드가 됩니다.
1. 함수 오버로딩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|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void test() { cout << "파라매터 0개" << endl; } void test(int a) { cout << "파라매터 1개" << endl; } void test(int a, int b) { cout << "파라매터 2개" << endl; } int main() { test(); test(1); test(1, 2); return 0; } | cs |
2. 메소드 오버로딩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|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class Test { public: void kk() { cout << "파라매터 0개" << endl; } void kk(int a) { cout << "int 파라매터 1개" << endl; } void kk(float a) { cout << "float 파라매터 1개" << endl; } }; int main() { Test test; test.kk(); test.kk(100); test.kk(3.14f); return 0; } | cs |
3. 생성자 오버로딩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|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class A { public: A() { cout << "파라매터 0개" << endl; } A(int a) { cout << "파라매터 1개" << endl; } A(int a, int b) { cout << "파라매터 2개" << endl; } }; int main() { A one; A two(999); A three(100, 200); return 0;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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